운동화 브랜드 캠프 20년 탈바꿈 (3)
이녕
항상 이렇게 저속한 사람
‘체조 왕자 ’부터 ‘상업 거두 ’까지,
이녕
몸에 있는 광환이 항상 그렇게 반짝인다.
그러나 이와 어울리지 않는 것은 이렇게 여러 해 동안 이닝은 또 이렇게 저조했다.
이녕이 20년 성립된 지 갑자기 브랜드를 재소하겠다고 발표한 이녕재는 언론 인터뷰를 받은 이영재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의 실수로, 어떻게 이녕 브랜드의 6세대 구호처럼 ‘메이커 더 changge ’를 바꾸었다.
서울 올림픽 실패 후 미소
“내가 1988년 이런 환경을 만난다면, 아마 내가 지금 관직이 됐을 수도 있고, 감독을 하든 거의 그런 운명이다.”
이녕은 외인에게 서울올림픽의 내면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다.
1988년 서울 올림픽은 체조 왕자 이녕의 마지막 싸움이다.
링 경기에서 그의 발은 링크에 걸려 있었다. 다이빙 경기에서 그는 무거운 듯이 바닥에 앉았다.
실수 후 이녕은 담담한 미소로 사람들의 경탄을 겪었다.
그러나 그것은 체조 왕자의 이익에 관용과 이해를 할 수 없는 시대다.
이녕
실패한 후 미소는 바로 ‘개의치 않다 ’라고 오해받았다.
"신경 쓰지 않을 리가!" 운동선수인 이녕에게 실패를 하더라도 그가 진행하고 있는 일에 전념하지 않고 무엇을 평가하든 마음속에 어떤 감정을 느끼느냐는 것이다.
“단지 내가 처음부터 경기가 웃은 것이고, 나는 밑에서 울지 않았고, 성공이나 실패를 하더라도.”
이것이 바로 이녕의 성격일 것이다.
이녕은 국내로 돌아온 뒤에야 국민들의 반응이 이처럼 강렬했다.
국내로 돌아온 후에는 상관없다고 할 사람이 거의 없다. 위로의 한마디 없이 모두 질책이다.
한 영웅이 죄인으로 변하여 나에게 있어서 나는 좀 견딜 수 없다.
당시 의기소침한 느낌이
이녕
후에 한 달 동안 시간을 써서 비로소 생각을 열었다.
그러나 이녕의 운명은 그대로 바뀌었다.
{page ubreak}
나는 그 순간 화가 나자마자 떠났다.
때마침 이경위가 나를 초대했다."
이녕의 종업상에서 이경위, 헬리보그룹의 창시자이다.
"그때도 이경위를 너무 숭배했다."
이녕은 “그때 중국이 만든 그 많은 상품을 무시했다.
이경위가 만든 제품은 확실히 자랑스럽고 세계적인 수준과 가까워졌고, 나는 그를 특히 숭배한다.
이녕은 특히 중국 스포츠 브랜드가 되고 싶다는 이유로 ‘이녕 ’ 브랜드가 탄생했다.
"사실 생각도 간단하고 단순하고 결과도 어떻게 될지 잘 모르겠어요.
약간 체조 운동선수처럼 가치 있는 물건이라고 생각하고 좋은 목표를 세우고 바로 추구한다.
"비즈니스 감각이 있지 않아요".
첫 돈을 벌 때
이녕
솔직하게 말해주는 것은 별로 기쁨이 없는 것 같다.
나는 돈을 벌 생각도 못했기 때문에 물건을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매일 골치 아픈 일 은 품질 문제, 품종 문제, 공급 문제, 유동 자금 문제, 직원 능력 문제, 능력 있는 직원이 또 걷는 문제...
언제나 문제입니다. 돈을 벌 생각도 하지 않고, 돈을 벌지 않으려고 할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누군가가 원하는 물건이 있는지 생각만 합니다.
“나는 상업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다.”
장사꾼으로서 이녕은 지금까지도 눈치를 채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녕과 18년, 현재 이녕사 최고경영자 장지용에 대한 관건이 결정적인 순간에 이닝이 발생한 바 있다.
1997년 이후 이녕이 북대통역사학과로 진학해 그에 대한 변화가 매우 크다.
이후 그는 북대 광화학원의 EMBA 를 읽고 많은 기업가와 함께, 이때 그의 지능 구조가 가장 큰 계몽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다.
그러자 1999년부터 이녕의 새 세대교체, 이녕은 관리층으로 물러났다.
이녕은 오랫동안 사업과 함께 인수하는 중대한 결정이 적었다.
장지용은 이녕의 실제 경영 결정자이다.
장지용과 이닝은 평소에는 약 두 달 정도 넘거나 반기 회의를 열었다.
“ 나는 우리 고관들을 끌어와 그와 상호 동행하여 그의 목표를 말하며, 그가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 그의 모든 명제는 스포츠와 관련되어 있어서, 지금까지 네가 올해 얼마를 벌어 내년에 얼마를 버느냐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이상적인 일이다.
이것도 그의 돈에 대한 이해이다.
{page ubreak}
이녕
회사에서 도대체 어떤 역할을 하는 거야? “나도 절차 역할 뿐이야.”
이녕설.
그러나 그의 이 프로그램 역할은 장지용이 보기에 중요한 것 같다.
“그는 회사의 가장 큰 공헌은 스포츠에 대한 이해에 있어서 운동선수 출신이었고, 그는 스포츠에 대해 깊이 깨달았고, 우리 관리층이 실제로 해야 하는 것은 그의 깨달음을 흐름으로 바꾸어 상업언어로 표현한 것이다.”
스포트라이트 이외의 곳에서 가볍게 생활하다
사실 리닝은 관리층이 더 장기적인 고려로 그의 회사를 현대화 운영하도록 했다.
“내 명성이 너무 커요.”
이녕 보기에는 그의 특별한 운동생애와 운동 성적은 구체적인 업무, 운영, 관리, 회사의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내가 너무 많이 참여하면 나쁜 생각이 아닐 수도 있지만, 90%가 다 망가질 수도 있다.
나는 한 브랜드 회사가 자신의 유전자, 독립적인 성격, 독립적인 가치, 독립의 가치 내포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우리 직원들, 투자자, 소비자, 모두 그것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이녕 본인 때문에, 플래시 등은 늘 나를 대하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이 정수리고리의 체조 왕자는 스포트라이트 이외에 숨은 곳을 선택했다.
물론 베이징올림픽에서 13억 중국인이 성화를 점화하는 것은 ‘ 국가교대 임무 ’ 이다.
나는 10대 운동선수부터 플래시 플래시를 시작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좀 편한 것이 좋다.
나의 생활방식은 가벼운 삶이다. 나는 연기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다.
베이징올림픽의 개막식 이후 이녕은 홍콩에서의 생활도 매우 큰 흥미를 끌었고, 갑자기 파라치의 신총이 되었지만 화제는 호가와 명차 운전 따위의 팔괘 제재에 한정된 것일 뿐이다.
이녕이 또 어떤 개인적인 취미가 있다면, 퇴역 선수에게 가정부 노릇을 하는 것이다.
장지용은 이녕 중국 운동선수가 교육자금을 가지고 중국 전역을 돕는 선수가 있어 이들의 사업 생애를 연장했다고 밝혔다.
"우승하지 못한 선수가 제대하면 어떡하지? 이녕은 이 자금으로 그들을 외국으로 양성해 감독을 돕고, 심지어는 개인 재산 관리를 돕고 돈을 함부로 쓰지 않도록 도와주고, 평소에는 시간이 많이 걸렸다."
- 관련 읽기
- 세계 시각 | 영국의 퇴유럽 은 플랫폼 매가에 대해 무엇을 의미합니까?
- 시장 동향 | 세인트 패션 장인이 인민대회당 수상대에 올랐다
- 전시회 뉴스 | 2016 CBME 국제 전시단의 브랜드 수가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지방상인 | 왜 개인의 구제는 미래의 발전 추세라고 합니까?
- 기업 정보 | 최근 브랜드 가 출시 하는 대조 가 기세 등등하다
- 회사 뉴스 | 시월마미: 결국'양'이 저지른 화야?
- 전문 시장 | 전국 방직 공업 선진 집단 · 노동 모범 과 선진 근로자 표창 대회 는 베이징 에서 거행되었다
- 구두시장 | 100년 브랜드 New Blance 왜 두 번 같은 구덩이에 빠졌죠?
- 패션 브랜드 | Forever21 사업불황으로 전용 택배회사에 버림받았습니다.
- 신발 속달 | 아디다스 와 만다연합 은 이미 전략적 협력 협의 를 달성 했다고 발표했다